력사와 동반성 부산고구려한사장 예약OlO*868O*3882 " CJ올리브영, 2022 어워즈&페스타 개최
CJ 올리브영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( DDP )에서 ‘ 2022 올리브영 어워즈&페스타’를 개최한다고 14 일 밝혔다. CJ 올리브영 2022 올리브영 어워즈&페스타. (사진=백주아 기자) 올해 행사는 올리브영과 협력사가 엔데믹 이후 회복을 목표로 함께 이뤄낸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. 올리브영 어워즈&페스타부산고구려한사장 예약OlO*868O*3882는 연간 1억 1000 건이 넘는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해의 트렌드를 결산하는 ‘올리브영 어워즈’를 컨벤션화 한 행사다. 상품 판매가 아닌 협력사가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와 상품 경쟁력을 알리는 홍보의 장이다. 이날부터 오는 18 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총 10 회차 행사의 관람객 수만 2만명에 달한다. 이번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는 총 97 개다. 참여 브랜드 중 50 %가 올리브영 입점 3년 미만의 신진 브랜드다. 올해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31 개 부문 128 개 상품 가운데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의 비중은 82 %다. K뷰티 위상이 높아지면서 트렌드를 발 빠르게 캐치한 중소 브랜드의 활약이 돋보였다는 분석이다. 올리브영은 ‘협력사의 성장이 곧 올리브영의 성장’이라는 것에 가치를 두고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, 홍보,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에서 지원하고 있다. 이는 협력사가 상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,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함이다. CJ 올리브영 2022 올리브영 어워즈&페스타. (사진=백주아 기 올리브영 상품 기획자( MD )는 “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상품을 떡잎 단계부터 알아보고 발굴, 육성하는 것이 올리브영의 강점”이라고 말했다. 실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이 인수한 몇몇 브랜드의 경우 올리브영을 기반으로 사업 규모를 키웠다. 올리브영이 한국 화장품 시장의 다양성을 한 차원 끌어올리면서 중소 브랜드의 상품 기획력과 채널 갈증을 풀어줬다는 평가다. 올해 성장 폭이 가장 컸던 상품군은 색조 화장품이었다. 이번 올리브영 어워